온라인객실예약

숙박시작일

박수

인원

TRAVEL GUIDE여행지보기

간절곶 해맞이 축제

축제기간 : 매년 12월 31일 ~ 후년 1월 1일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아시아 대륙에서 해가 가장 빨리 또는 곳, 간절곶. 간절이라는 이름은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멀리서 이 곳을 바라보면 꼭 긴 간짓대처럼 보인다 한 것에서 유래한다. 이름과 같이 이곳의 지형은 육지가 바다 쪽으로 뽀족이 돌출되어 있다. 간절곶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새 천년의 첫날인 2000년 1월 1일 한반도와 유라시아대륙에서 가장 이른 시각에 해가 뜬 것으로 조사되면서 부터이다. 이에 울주군에서는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을 기념하며 매년 해맞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ganjeolgot.ulsan.go.kr/

달맞이 축제

축제기간 : 매년 2월경(음력 1월 15일)

울주군 서생면 진하해수욕장에서는 울주군민 등 5000여 명이 참가하는 '울주군 진하달맞이 대축제'가 열린다. 농악, 사물놀이 공연, 전통 민속놀이 등 식전 행사가 펼쳐지고, 개막식과 기원제,달집 점화 등의 공식행사가 이어진다. 식후 행사로는 달맞이 콘서트와 전통예술 무대공연 등도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달맞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달집태우기에 있다. 달집태우기는 한 해 동안의 액운을 미리 태워 버린다는데 의미가 있다.

대운산 철쭉제

축제기간 : 매년 5월경

원효대사의 마지막 수도지로 알려진 낙동정맥의 최고봉 대운산(742m)에는 산 8,9부 능선에서부터 정상까지 철쭉군락지가 빽빽이 들어서 있어 매년 5얼 경에 선문홍 철쭉꽃의 향 연이 시작된다. 이러한 철쭉군락의 아름다움을 계속 보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01년부터 철쭉 군락지의 주변 잡목 가지치기 사업과 대운산 철쭉제를 열어 5년이 지난 지금 대운산 철쭉군락지는 울주군의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언양/봉계한우불고기

축제기간 : 매년 10월경

예부터 언양과 봉계는 한우의 육질이 뛰어나 전국적으로 불고기 단지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들 지역의 불고기 맛을 타지역에 알리기 위해 격년제로 언양과 봉계에서 10월에 한우 불고기 축제를 열어 불고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홈페이지 : www.bulgogi.or.kr